생활정보

쿠팡친구 모집 지금 입사하면 월급 400만원 가능할까?

의미찾기 2022. 1. 8. 00:44

코로나 생활 속에서 가장 빼놓을 수 없는 게 온라인으로 주문한 물건을 택배 배송받는 일인데요.
특히 쿠팡은 밤에 주문하면 바로 다음날 물건을 받을 수 있는 로켓배송이라는 큰 장점이 있어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데요. 오늘은 간혹 보이는 "쿠팡친구 모집중 지금 입사시 월400만원" 이라는 홍보 문구에 대해서 정말 급여로 월 400만 원을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해서 한 번 정보를 찾아봤습니다.



먼저 쿠팡친구 라는 단어가 좀 친숙하면서도 친근함이 있는데요. 이 쿠팡친구는 쿠팡맨의 새로운 이름이라는군요.
택배 배송하시는 분을 예전엔 쿠팡맨 이라고 불렀다면, 지금은 쿠팡친구로 이해하시면 되겠네요.

그런데 쿠팡친구는 일반 택배와 다른 점이 있는데, 바로 쿠팡 소속 직원이라는 점입니다.
일반 택배는 개인사업자로 되어 있어서 4대 보험 혜택도 없고, 아프거나 급한 일 또는 집안일로 경조사가 있더라도
쉬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쿠팡친구는 쿠팡 회사 소속이라 이런 걱정 울 한시름 놓을 수 있는 거죠.
일명 쿠팡 회사에 근무하는 직장인(4대보험, 연차, 승진제도 적용)이라고 보면 됩니다.

그래서 또 좋은점이 개인비용이 들어갈 것이 없다는 것인데요.
일반 택배는 자기차량을 직접 구입해야 되고, 유류비, 차보험료, 차량유지비 모두 자기 부담이었는데 (심지어 휴대폰 통신비용까지 부담해야 한다는 것)

그리고 가장 메리트 있는 부분은 택배물 소분작업이 없다는 것, 고객응대가 없다는 점입니다.
힘든 택배 배송 일도 어려운데 택배물 분류 작업인 소분 작업과 직접 고객과 통화할 일이 없다는 게 큰 장점입니다.



쿠팡친구란?

쿠팡친구
쿠팡친구



만약 쿠팡친구에 지원한다면 다음과 같은 부분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성별, 학력, 경력 제한 없고,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제출 불필요하고요.
연령 무관 (단, 미성년자 및 정년초과자 <만 60세>는 제외)
아무래도 택배물을 아파트나 빌라 등등 각 집 앞까지 나르는 일이다 보니 60세 이상은 무리일 것 같아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급여...
모집 광고에 인센티브 150만원, 급여 400만원 문구인데요.
인센티브는 일한 만큼 최대로 받아가는 것이니까 빠른 적응으로 익숙해지면 급여 외로 벌어갈 수 있는 혜택이겠네요.



매월 400만원 받을 수 있을까?



다음은 가장 궁금해하는 매월 400만원을 받을 수 있는 월 급여인데요.

우선 쿠팡친구의 근무형태를 살펴보시죠.

주간조
9시~20시

야간조
21시 30분~7시 30분

쿠팡친구
쿠팡친구


이에 따라서 배정물량 소화량에 따라 급여가 달라진다고 합니다.
100% 소화할 때, 또는 75% 소화할 때로 구분됩니다.


주간 100% : 약 280만원
주간 75% : 약 250만원
야간 100% : 약 330만원
야간 75% : 약 288만원




위 급여에 추가적으로 인센티브가 붙는 거죠.
쿠팡이 정해진 물량을 모두 소화할 때 추가 인센티브를 받는데 개인별로 각각 차이가 있고
대략 월 20만원정도 받아가신다고 하네요. 그래서 빠른 적응을 하는 에이스는 100만원~150만원까지도
소화한다고 합니다. 인센티브가 엄청 매력적입니다.

그래서 월 급여를 계산해보면

주간 75% 기준으로 월급 250만원 + 인센티브 100~150만원 = 350만원~400만원
야간 75% 288만원 + 인센티브 100~150만원 = 388만원~438만원이 되겠네요.

쿠팡에서 홍보하는 월 400만원은 빠른 적응만 한다면 가능한 급여입니다.

반응형



오늘은 쿠팡친구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매력적인 직업임은 틀림없습니다. 업무로 인해서 사람과 부딪힐 수 있는 스트레스 부분이 없다는 것은 정말 큰 장점입니다.
오로지 정해진 구역에 물건만 갖다 놓는 일은 처음은 낯설고 어렵겠지만 가장 쉬운 일인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제가 조사한 정보가 많은 도움 되었기를 바라며, 관심 있는 분은 아래의 쿠팡친구에서 자세히 확인해보세요.






생활 속 인기 있는 다른 정보모음

2022.01.06 - [생활정보] - 정부 지원금 ‘첫만남이용권’ 2022년도 새롭게 도입



정부 지원금 ‘첫만남이용권’ 2022년도 새롭게 도입

2022년도에 지원되는 정부 지원금 중에서 아동에 대한 부분이 새롭게 도입되어 지원됩니다. 올해부터 모든 출생 아동에게는 첫만남이용권 200만 원 바우처(카드 적립금)가 지급된다고 합니다. 어

youngssi.com

2022.01.05 - [생활정보] - 방역패스 제동, 법원 학원, 독서실 등 집행정지 일부 받아들여



방역패스 제동, 법원 학원, 독서실 등 집행정지 일부 받아들여

새해를 맞이하여 방역패스에 적용 효력에 대해서 법원이 학원과 독서실 등을 대상으로 하는 정부의 방역패스 정책 적용에 제동을 걸었습니다.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서울 행정법원 행정 8부(부

youngssi.com

2021.12.28 - [SuperRich] - KB국민은행 부동산시세 및 아파트시세(KB시세) 알아보기



KB국민은행 부동산시세 및 아파트시세(KB시세)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택을 매매하실 때 꼭 필요한 KB국민은행 부동산 시세 조회 및 대출 실행 가능 여부에 대한 모든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B국민은행 부동산 시세가 중요한 이유는

youngssi.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