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전국 주간날씨 예보[11/28 ~ 12/04]

의미찾기 2021. 11. 29. 21:53

 

지난주말 포근했던 날씨는 내일부터 다시 추워집니다.
내일 새벽부터 한기를 몰고오는 비가 곳곳에 내리며 곳에 따라서는 돌풍과 벼락도 동반하겠습니다.

다만 오전까지는 크게 춥지 않겠습니다.

 

전국 주간날씨 예보

남해안과 제주에 20~60mm 그 밖의 지역은 5~40mm의 비가 예상되고 기온이 내려가는 오후부터는 비가 눈으로 바뀌어 내리기도 하겠습니다. 제주 산간, 강원 산간이 모레까지 2~7cm, 강원 내륙과 충청 중남부, 전북 내륙 1~3cm의 눈이 쌓이겠습니다.

 

주간날씨
주간날씨 예보

 

오후부터 찬바람이 밀려오며 밤사이 기온이 곤두박질치고 12월의 첫날인 수요일엔 서울의 아침 기온이 영하 3도까지 떨어지겠고 이후에도 강추위는 강약을 반복하며 이어지겠습니다. 이번 주는 본격 겨울 채비를 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주간날씨 예보
주간날씨 예보

<<전국 날씨>>

 

전국 주간날씨 예보로 30일 전국에 짧고 강한 비가 예고되었습니다. 서해 상에서 발달해 남북으로 늘어진 비구름이 이날 오전 국내를 통과해 오후쯤 동해 상으로 빠져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비구름은 전국 각지에 약 1~2시간씩 강한 비를 뿌릴 전망입니다. 비가 그친 뒤엔 찬 바람이 불어오면서 이번 주 내내 평년보다 추운 겨울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서울은 출근길 비 내림 '절정'

기상청에 따르면 전국 주간날씨 예보로 29일 중국 서쪽 지역에 위치한 대기 상층 영하 30도의 차가운 고기압이 한반도 쪽으로 차가운 바람을 보내고 있는데요. 이런 가운데 중국 산둥반도의 기압골이 국내로 다가오면서 남북으로 길쭉한 한랭전선을 형성하겠습니다. 서쪽에서 불어온 찬 공기가 동쪽의 따뜻한 공기와 부닥치며 비구름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 한랭전선은 30일 새벽에서 오후 사이 한국을 서에서 동으로 빠르게 통과하며 전국에 최대 60㎜의 비를 뿌릴 전망입니다.

비오는 날 아침풍경

반응형

서울엔 출근 시간인 오전 9시 전후로 1~2시간 정도 돌풍을 동반한 강한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다른 지역에도 1~2시간씩 천둥·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를 뿌리겠습니다. 그 뒤 오후 3시를 넘어서면 동해 상으로 빠져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내일인 다음 달 1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남해안·지리산·제주도가 20~60㎜, 그 밖의 전국은 5~40㎜다. 같은 기간 예상 적설량은 강원 산지·제주도 산지 2~7㎝, 강원 내륙·충북 중남부·전북 내륙 1~3㎝로 예보됐습니다. 경기 동부·충북 북부·충남·경상 서부 내륙·서해5도에도 1㎝ 내외의 눈이 쌓일 예정입니다.

해상·해안가선 '강풍 주의' 예보

30일 국내 전 해상엔 풍랑특보가 발표될 예정입니다. 해안가와 높은 산지엔 강풍 특보도 내려지겠습니다. 서해 상 저기압이 발달하는 동안 중국 서쪽에 위치한 고기압도 점차 확장하기 때문에 평소보다 북서풍이 강하게 불 거라는 게 기상청의 설명입니다. 바람의 순간 속도는 해안가 기준 초속 20m 이상으로 강하게 불겠습니다.

 

 

전국 주간날씨 예보로 한상은 기상청 예보분석관은 "해안가에선 너울이 갯바위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기 때문에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하겠습니다. 강풍·풍랑 특보는 1일 밤 해제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비 그친 뒤 다음날 영하권 아침

기상청은 비가 그친 뒤 북서쪽에서 불어오는 찬 공기가 전국을 덮을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30일 오후부터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고, 1일 전국 대부분 지역 낮 기온이 5도 이하로 온종일 추운 날씨가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기상청 한상은 예보분석관은 "1일 출근 시간엔 전국적으로 도로에 살얼음이 낄 수 있어 교통안전에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출근길 강추위강추위
출근길 강추위

1~5일 사이 전국의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권을 기록할 전망이며, 기상청은 서해 상에서 다가오는 찬 바람으로 인해 2~3일 수도권엔 적은 양의 눈이 쌓이거나 약한 비가 올 수 있다고 예고했습니다. 다만 강수량은 변동성이 커 예측하기 힘든 상황입니다. 6일 이후부터는 중국 서쪽에서 따뜻한 바람이 불어오면서 기온이 점차 평년 수준으로 회복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지금까지 서울 및 전국 주간날씨를 전해드렸습니다.

 

 

읽어 볼만한 다른 글들

2021.11.12 - [분류 전체보기] - 당뇨의 초기 증상 10가지

 

당뇨의 초기 증상 10가지

당뇨는 40~50대의 장년층에게 더 흔한 성인 질환인 당뇨병! 대표적인 성인질환으로 알려진 당뇨병은 직계가족 가운데 당뇨병의 병력이 있을 경우 유전적인 요인에 의해 발병률이 훨씬 높아

youngssi.com

2021.11.21 - [분류 전체보기] - 오미자의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오미자의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오늘은 오미자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미자의 백과사전에 기재된 내용을 축약하면 오미자는 해발 200~1,600m 사이에 분포를 하는데 전국 산골짜기, 자갈이 많은 곳에

youngssi.com

2021.11.17 - [분류 전체보기] - 땅콩을 많이 먹으면 독? 땅콩의 올바른 섭취 방법은

 

땅콩을 많이 먹으면 독? 땅콩의 올바른 섭취 방법은

오늘은 땅콩의 올바른 섭취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심심풀이 땅콩”이라는 말 자주 들어보셨죠? 간식으로 많이 찾게 되는 땅콩! 요리로, 짭짤한 술안주, 또는 고소한 버터로 

youngssi.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