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예당호 출렁다리 보러 가요.

의미찾기 2021. 12. 11. 15:24

이번 주말에 다들 뭐하세요?

코로나 때문에 나들이나 모임도 자유롭지 못해서 방콕 중이신가요? 2차까지의 접종완료와 기본적인 방역 수칙만 지킨다면 큰 문제없겠지만, 최근에는 오미크론 변이종이 나타나서 더 심란하긴 하네요.

뉴스에도 연일 안좋은 소식들이 늘어 나고 있고 제한적인 부분도 많다보니 밖에 나기기가 두렵기도 합니다.

오늘은 예당호 출렁다리를 둘러볼려고요. 수면 위 다리에서 출렁출렁하는 느낌이 기분까지 좋게 만든답니다.

 

 

<<<예당호 출렁다리>>>

 

 

예당호 출렁다리는 예당호라는 우리나라에서 3번 째로 큰 저수지가 있던 곳에 만들게 되었는데요.

기존에도 근처에 문화광장이나 느린호수길, 음악분수대 등등 있었습니다. 그곳에서 평상시 많은 분들이 나들이하시기 위해 오셨었죠. 문화광장에서는 매년 예산군 해돋이행사도 열렸죠. 해돋이행사라서 이른 시간부터 어르신분들께서 나오셨고 예산군청에서는 수건 같은 기념품과 몸을 녹이는 간단한 차 또는 떡국도 먹을 수 있도록 제공도 했었습니다.

 

그전까지 예당호 저수지를 활용할 수 있는게 제한적이었는데, 하나둘 둘레길처럼 느린호수길도 만들고 저수지 주변 수심이 낮은 곳에 130여m 부잔교도 신설하여서 산책하기에 좋답니다. 2018년12월에 예당호 출렁다리가 완공되어 지금까지도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그 당시에는 국내 최장 402m의 길이를 자랑하며 만들어졌는데요, 낮에도 좋지만 야간에도 형형색색의 불빛으로 수를 놓아서 많은 분들의 감탄을 자아내게 했었죠. 출렁다리라는 수식어답게 다리 위에 서면 출렁출렁거리는 움직임에 순간 얼음이 되시는 분들도 있답니다.

 

반응형

 

예당호 출렁다리 야행 코스
예당호 출렁다리 야행 코스

 

 

지금 소개해드리는 예당호 출렁다리 이외에도 예산군에는 여러 명소들이 있습니다.  봉수산 자연휴양림, 수덕사, 황새공원, 예당호 중앙생태공원, 추사고택 등등의 볼거리가 있고 예산장터국밥, 예산국수, 민물찜과 어죽, 광시 한우 등등이 있는데요. 주중 일상의 스트레스도 날려버리고 기분전환을 위해 예당호 출렁다리 및 주변 곳곳에 여러 볼거리와 맛집도 있으니 이번 주말 나들이로 어떠세요? 한번 보러 가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생활 속 인기 있는 다른 정보모음

 

2021.12.06 - [생활정보] -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방법 5가지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방법 5가지

우리는 하루에도 많은 전화를 받게 되는데요. 직장인이라면 업무 전화나 개인 전화로부터 한시도 핸드폰이 울리지 않는 시간이 없는 게 사실입니다. 그러나 예기치 않게 모르는 전화번호나 좀

youngssi.com

2021.11.12 - [건강정보] - 당뇨의 초기 증상 10가지

 

당뇨의 초기 증상 10가지

당뇨는 40~50대의 장년층에게 더 흔한 성인 질환인 당뇨병! 대표적인 성인질환으로 알려진 당뇨병은 직계가족 가운데 당뇨병의 병력이 있을 경우 유전적인 요인에 의해 발병률이 훨씬 높아

youngssi.com

2021.11.15 - [건강정보] - 고구마의 효능 10가지

 

고구마의 효능 10가지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추운 겨울이면 생각나는 고구마! 겨울철에 빼놓을 수 없는 우리의 간식, 뜨거운 고구마를 먹는 꿀맛같은 맛에 뜨거워도 호호 불면서 김치와 먹어도, 동치미

youngssi.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