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평소 자신의 큰 종아리를 걱정하는 여성에게 도움이 되는 운동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모든 여성들은 아름다운 몸매를 가진 다른 여성들, 특히 울퉁불퉁한 알이 없는 매끈한 종아리를 가진 여성을 많이 부러워합니다. 지금부터 여러분들이 선망의 대상이 아니라 선망의 대상으로 만들어 줄 종아리 운동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 소개해드리는 운동들은 굵은 종아리로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옷맵시 나는 짧은 치마를 입을수 있고 매끄러운 종아리를 보여주는 데 도움이 되는 종아리 운동법 7가지 입니다. 물론 모든 것이 하루아침에 되는 것은 아니지만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매일 같이 꾸준한 노력과 행동만이 답이므로 아래의 운동방법을 적어도 2~3주는 꾸준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머지않은 날에 얇은 종아리가 생기는 그때를 위해 아래의 운동 방법을 따라 열심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 매끄러운 종아리를 위한 7가지 운동법 >>>
1. 카프 레이즈 (Calf Raises)
양손에는 적당한 무게가 나가는 아령을 들고 다리를 평평한 곳에서 양발을 모아 까치발 서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1회 40회 정도 실시하며, 3세트 진행하도록 합니다.
2. 스모 스쿼트
다음은 양발의 발끝을 양 끝으로 하고 허벅지와 종아리 근육에 힘을 줘 90도 각도까지 내립니다.
횟수는 1회 약 30회 정도 실시합니다. 3세트 진행합니다.
3. 발끝을 드는 스모 스쿼트
위에서 소개한 스모 스쿼트의 업그레이드 방법으로 스모 스쿼트와 같은 자세로 양 발끝을 사용해 서 있도록 합니다.
4. 스케이터 홉스
스케이트를 타듯이 한 발을 교차시키고 오른발을 왼쪽에 위치시킵니다.
동작하는데 몸의 중심이 한쪽으로 쏠리지 않도록 몸의 균형을 유지하며 진행 합니다.
1회 15번 번갈아 동작하고, 3세트 진행합니다.
5. 벽을 이용한 다리 스트레칭
벽에 양손을 대고, 한쪽 발을 눌러 종아리 안쪽의 근육을 늘립니다.
종아리가 잘 붓거나 근육 경련이 심하다면 정기적으로 운동을 꾸준히 해야 합니다.
6. 벽을 이용한 런지 스트레칭
달리는(런지) 자세와 같은 자세이지만 양팔을 벽에 대고 벽을 뚫는다.
현재로선 강도를 높이려면 쭉 뻗은 뒷발바닥으로 발을 들여놓을 수 있습니다.
7. 달리기 같은 뛰는 듯한 심장 강화 운동 (카르디오)
규칙적으로 아침에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뛰거나 수영을 하는 것만으로도 심장 강화운동을 하게 되면 온몸의 근육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모든 운동의 효과가 증대됨을 잊지 마시고 꾸준히 매일같이 할 수 있도록 계획을 잘 짜야 합니다.
하루도 빠지지 않고 하다보면 운동의 매력에 빠지게 되므로 핑계보다는 꾸준한 행동이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매일같이 빼먹지 말고 실천할 수 있도록 운동해봅시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생활 속 인기있는 다른 정보모음
2021.12.17 - [생활정보] - 연말 송년회 건배사 멋지게 하는 방법 (가나다 순)
2021.12.06 - [생활정보] -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방법 5가지
2021.11.12 - [건강정보] - 당뇨의 초기 증상 10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