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뱃살 빼는 다이어트 운동법

의미찾기 2022. 1. 2. 11:49

2022년 새해를 맞이하여 건강을 위해 운동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올바른 다이어트 운동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로 불어난 몸의 체지방 빼기 위해선 식이요법 뿐만 아니라 규칙적으로 운동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뱃살 운동 할때는 일회성으로 하는 무산소 운동 보다는 장기적으로 유산소 운동을 해주는 것이 더 좋습니다.
이 유산소 운동은 무산소 운동에 비해서 운동시간이 길고 체력소모가 비교적 적지만 운동하는 시간이 길어서 체지방 빼는데 더욱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유산소 운동 위주로

빨리 걷기, 조깅, 3Km 달리기, 자전거타기, 줄넘기, 수영 등등 유산소 운동 위주로
꾸준히 하시는 가장 좋습니다.




조깅하기

처음 시작할 때는 10분정도 뛰면서 어느정도 익숙해지면 서서히 시간을 늘립니다.
뛰기 전후나 또는 뛰면서 수시로 물을 마셔줍니다. 더욱 효과적인 방법으로는 시간체크를 하여 정한 시간만큼은 꼭 채워서 뛰어줍니다.

조깅_달리기
조깅_달리기

빨리 걷기(파워 워킹법)


허리를 곧게 세우고 필과 다리를 힘차게 뻗으면서 걷는게 좋습니다. 걷기 전에 물을 300cc 정도 마셔줍니다. 매일 시간당 5킬로 정도의 속도로 빠르게 1시간정도 걷습니다. 걷고 난 뒤 다시 물 300cc를 마시고 가볍게 샤워를 합니다.



빨리 걷기(파워 워킹)
빨리 걷기(파워 워킹)
빨리 걷기(파워 워킹)
빨리 걷기(파워 워킹)



​유산소 운동할때는 일주일 단위로 3회내외로 운동합니다. 운동 하게 되면 신체 세포나 근육이 파괴 되는데, 이렇게 파괴된 신체 세포나 근육을 회복하기 위해서 하루이틀이 소요 되기 때문이랍니다. 스트레칭 포함해서 1시간 내외 하시고 이때 이마에 약간 땀이 나고 숨이 약간 찰 정도로 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반응형



​어느정도 줄어 들었다고 느낄때 푸시업, 웟몸일으키기, 철봉 등등 무산소 운동을 적절히 병행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무산소 운동 통해서 근육이 늘면 기초대사량이 자연스럽게 늘면서 체지방이 늘어나는 것을 예방 할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무산소 운동은 근력 및 심폐강화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달리기
달리기





체지방 빼는법

더보기


3개월이상 유산소 운동을 해라.

무산소 운동을 병행해라.

일회성 다이어트는 절대로 하지마라.

하루세끼 규칙적으로 꼭 식사를 해라.

무작정 굶지 않는다.

야식, 과식, 폭식, 간식 등등은 하지 않는다.

맵고 짜고 기름진 음식을 먹지마라.

채소,야채,과일 등등 많이 먹는다.

규칙적으로 자고 일어나라.



호흡법과 자세

호흡법
호흡법



생활속에서 잊지 말고 늘 복식호흡을 합니다

숨을 내쉴때 배를 배꼽까지 넣는다는 느낌으로 집어넣고, 들이마실 때는 배가 풍선처럼 나오게한다

의자에 앉을때는 걸터앉지 않도록 합니다. 의자 등받이에 등을 기대며 엉덩이를 깊숙하게 넣어 앉습니다.




생활 속 인기 있는 다른 정보모음

2021.12.18 - [건강정보] - 매끄러운 종아리 만들기 위한 7가지 운동법



매끄러운 종아리 만들기 위한 7가지 운동법

오늘은 평소 자신의 큰 종아리를 걱정하는 여성에게 도움이 되는 운동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모든 여성들은 아름다운 몸매를 가진 다른 여성들, 특히 울퉁불퉁한 알이 없는 매끈한 종아리를 가

youngssi.com

2021.12.24 - [생활정보] - GS25반값택배 / CU편의점택배 조회 및 반값택배 운임



GS25반값택배 / CU편의점택배 조회 및 반값택배 운임

예전부터 그래 왔지만 코로나 시대에도 우리는 온라인으로 상품을 주문하면 택배를 이용하여 물건을 받는 게 일상입니다. 특히 요즘은 당근마켓에서 물건을 주고받을 때 서로 거리가 멀고 시간

youngssi.com

2021.12.31 - [생활정보] -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해 인사말 좋은 글 받아가세요.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해 인사말 좋은 글 받아가세요.

2021년이 저물어 갑니다. 2022년 임인년 새해가 이제 얼마 남지 않았네요. 그 어느 때보다 다사다난했던 2021년을 뒤로하고 새롭게 다가오는 검은 호랑이의 해인 임인년을 기다립니다. 오늘은 임인

youngssi.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