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와인 안주 5가지 드셔 보세요.

의미찾기 2021. 12. 4. 19:25


코로나 시국으로 집에서 모든 문화를 즐기는 분들이 많으시죠? 위드 코로나를 시행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오미크론이라는 강력한 변이종 출연으로 잠깐의 자유가 또다시 없어지려 하네요. 오늘은 집에서 와인을 먹을 때 해 먹게 되는 안주에 대해 만들기 쉬은 와인 안주 5가지를 정리해봤어요.

참, 와인 안주 정할 때 와인의 종류와 색상 궁합이 별도로 있는 거 아시나요? 와인과 음식 색상을 맞추는 것도 보기에 좋으니 이렇게 해보세요.



화이트 와인은 보통 흰살생선이나 닭고기를 함께 드시면 좋고, 레드와인은 소고기 또는 양고기랑 함께 먹기 좋고요. 그리고 가벼운 와인에는 가벼운 맛의 안주가, 좀 더 짙은 맛의 와인은 안주도 좀 더 맛이 강한 걸 드시는 게 궁합이 잘 맞는답니다. 자 그럼 와인 안주 5가지를 풀어볼게요.



글 목차



    <<<와인 안주 5가지 요리>>>

    1. 훈제 연어 요리


    와인 안주와 잘 어울리는 첫 번째는, 와인 하면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분위기죠. 이 분위기를 훈제연어요리 하나만으로도 살릴 수가 있습니다. 붉은 연어를 돌돌 말아 접시에 올려 플레이팅 하면 눈도 즐거우면서 먹기도 좋죠.

    훈제 연어 요리
    훈제 연어 요리



    훈제연어에 크림치즈를 곁들여 먹으면 더더욱 맛있답니다. 훈제 연어 특유의 향과 크림치즈는 와인과 너무 잘 어우러져 깊은 풍미를 느낄 수가 있고 분위기를 더 Up 시켜 준답니다.



    2. 초콜릿

    와인 안주와 잘 어울리는 두 번째 요리는, 초콜릿으로 초콜릿에는 폴리페놀이 풍부하여 레드와인과 조합하면 레드와인 특유의 떫은맛과 풍미 등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줍니다. 의외로 와인 안주와 어울리는 초콜릿은 과일이나 견과류와 함께 드셔도 좋고, 레드와인의 떫은 맛과 풍미 그리고 초콜릿의 달콤한 맛, 말린 과일의 달고 씹는 맛, 견과류의 고소하고 담백한 향이 잘 어울려 궁합이 아주 좋습니다.

    초콜릿
    초콜릿



    3. 치즈

    와인 안주와 잘 어울리는 세 번째 요리는, 와인과 가장 잘 어울리는 치즈로 정말 와인 안주 중에서 빼놓을 수 없는 궁합인데요. 간편하게 드실 수도 있고 비스켓이나 과일 또는 견과류와 함께 드실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래핑카우 치즈가 간단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손에 묻지도 않고 깔끔하지요. 좀 더 풍미가 깊은 치즈와 와인을 함께 즐기고 싶다면 스모크 치즈, 에멘탈 치즈와 함께 드시는 건 어떨까요?

    스모크 치즈
    스모크 치즈


    먼저, 스모크 치즈는 연기로 그을려 가공한 치즈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특유의 스모크향이 짙어 고기와 비슷한 향을 낸다고 하네요. 함께 먹기에는 드라이한 레드와인이 궁합이 잘 맞아 좋습니다. 그리고 톰과 제리 만화에 나오는 구멍 숭숭 뚫린 치즈는 바로 에멘탈 치즈인데요. 이 에멘탈 치즈는 짭짤하면서도 신맛의 풍미가 좋기 때문에 화이트 와인과 함께 먹으면 궁합이 아주 좋습니다

    에멘탈 치즈
    에멘탈 치즈



    4. 카프레제



    와인 안주와 잘 어울리는 네 번째 요리는, 카프레제 요리로 카프레제 중에서 토마토 카프레제는 와인을 드셔 본 분들이라면 한 번쯤 다 맛보았을 법한 정말 만들기 간단한 와인 안주인데요. 와인 중에서도 레드와인과 잘 어울리는 안주입니다. 토마토와 모차렐라 치즈 그리고 발사믹 소스만 있다면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토마토와 모차렐라를 겹쳐서 플레이팅을 해준 후 발사믹 소스와 올리브 오일을 함께 뿌려주시기만 간단한 조리 끝. 맛도 아주 좋죠.

    토마토 카프레제
    토마토 카프레제


    다양한 새로운 카프레제를 드시고 싶으시다면 오렌지와 함께 드셔 보는 것도 아주 괜찮습니다.
    이땐 올리브 오일과 민트, 블랙페퍼를 함께 드시면 보기 좋은 플레이팅이 되고 맛도 아주 일품이랍니다.


    5. 미트볼

    와인 안주와 잘 어울리는 다섯 번째 요리는, 비교적 위 요리보다는 조리에 시간과 정성이 들어가는 요리로 미트볼 요리가 있습니다. 정성 들인 만큼 더 든든하게 와인과 먹을 수 있고 씹는 맛과 제대로 먹는 듯한 느낌의 맛을 느끼며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약간의 정성 어린 조리가 필요할 때는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요즘은 인스턴트식품으로도 3분 돌리면 되는 미트볼 제품도 많이 있으므로 이 미트볼 요리를 적극 추천드립니다. 참, 미트볼은 레드와인과 궁합이 잘 맞기도 합니다.

    미트볼 요리
    미트볼 요리

    지금까지 와인과 색상 궁합이 맞는 좋은 와인 안주 5가지를 알려드렸는데요.
    위의 안주들은 비교적 간단한 조리와 쉽게 준비할 수 있어서 간단히 와인과 곁들여 먹을 수 있을 겁니다.
    집에서 혼자 드시기에 좋은 위의 안주를 준비하신다면 정말 근사하고 우아하게 드실 수 있을 겁니다.
    음, 홈파티를 즐긴다면 위의 안주 중 세가지만 접시에 준비한다면 와인과 분위기와 금상첨화 아닐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6. 화이트와인 추천



    화이트와인 추천합니다.






    7. 레드와인 추천



    레드와인 3가지 추천






    생활 속 인기 있는 다른 정보모음

    2021.11.17 - [건강정보] - 땅콩을 많이 먹으면 독? 땅콩의 올바른 섭취 방법은



    땅콩을 많이 먹으면 독? 땅콩의 올바른 섭취 방법은

    오늘은 땅콩의 올바른 섭취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심심풀이 땅콩”이라는 말 자주 들어보셨죠? 간식으로 많이 찾게 되는 땅콩! 요리로, 짭짤한 술안주, 또는 고소한 버터로

    youngssi.com

    2021.11.18 - [건강정보] - 간에 좋은 식품 7가지



    간에 좋은 식품 7가지

    오늘은 "침묵의 장기"라고 하는 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은 우리 몸에서 벌어지는 대부분의 일들에 관여하며, 1000여가지가 넘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간 건강을 유지하고 향상시키

    youngssi.com

    2021.11.21 - [건강정보] - 오미자의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오미자의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오늘은 오미자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미자의 백과사전에 기재된 내용을 축약하면 오미자는 해발 200~1,600m 사이에 분포를 하는데 전국 산골짜기, 자갈이 많은 곳에

    youngssi.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