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비트 효능 5가지

의미찾기 2022. 1. 8. 16:38

제가 요즘 고혈압에 좋다고 하여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고 있는데요. 이 중에서 비트만 한 게 없어서 비트 효능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비트는 빨간 무라고 불리는 빨간색 뿌리식물입니다. 16세기 서양에서 재배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제 비트에 대해서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글 목차



    비트 고르는 방법



    비트 고르는 방법비트 고르는 방법비트 고르는 방법
    비트 고르는 방법


    비트는 대체적으로 둥근 모양으로 고르면 되는데요. 비트 표면이 매끄러운 것이 좋습니다. 또 껍질은 단단하고 크기는 주먹보다 약간 작은 정도의 크기가 가장 맛있다고 합니다. 비트는 절임으로 피클을 만들거나, 주스 등 다양한 형태로 먹을 수 있으니 제가 정리한 비트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트 효능 5가지


    비트 효능 첫 번째,두뇌 건강과 피로 해소

    비트 효능을 연구해 봤더니 비트는 두뇌로 들어가는 혈액의 공급량을 늘린다고 합니다. 이렇게 혈액량을 늘린 적혈구는 산소와 영양소들을 많이 전달하여 치매의 위험을 감소시키고, 두뇌의 인지 기능을 강화합니다.



    그만큼 에너지를 활성하게 만드는 것이죠. 그래서 비트에 풍부한 질산염은 세포에서 에너지를 만드는 미토콘드리아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에 매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에너지가 많이 활성화되니까 운동 신경 능력이 개선되므로 피로 해소에도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비트 효능 두 번째, 정상 혈압 유지

    첫 번째 효능에서 혈액량이 늘리므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고혈압 예방에 좋다는 합니다. 비트에 들어있는 질산염이 우리 체내에서 산화질소로 변환하게 되어 혈관을 이완 확장하여 혈액순환이 잘되게 하는 동시에 적정한 혈압을 유지하게 되어 고혈압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비트에 함유되어 있는 또다른 성분인 천연 니트로글리세린이라는 성분이 혈관을 잠시 넓혀주는 역할을 하면서
    막혔던 혈관을 뚫어주어 혈관을 깨끗하게 하므로 혈압이 떨어트리는 효과를 보입니다.

    비트비트
    비트



    비트 효능 세 번째, 피부 노화 방지

    비트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피부 노화를 방지한다고 합니다. 비트를 잘랐을 때 단면 색깔이 붉은색인 이유가 '안토시아닌'과 '베타시아닌' 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런 항산화 성분 이 외에도 노화와 각종 질병의 위험을 낮추는데 많이 도움이 되는 플라보노이드, 베타카로틴, 베타 레인 등 기타 여러가지 항산화 성분들이 들어 있어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데 큰 효과가 있답니다. 평상시 6개월 이상 비트를 꾸준히 섭취한다면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비트 효능 네 번째, 다이어트 및 빈혈 예방

    비트는 다른 채소에 비해 당분이 많은데 칼로리는 낮아서 체중 감소에 효과가 있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비트에는 다양하고 풍부한 무기질들이 있는데요. 엽산, 마그네슘, 섬유질, 비타민 C 등이 그 무기질 들이며,
    DNA와 RNA 세포를 생성 유지하며 베타시아닌이라는 성분이 체내에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빈혈을 예방하는데도 상당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비트 효능비트 효능
    비트 효능

    비트 효능 다섯 번째, 암 예방

    비트는 암 예방에 탁월합니다. 우리가 일상에서 많이 먹는 가공식품류 들에는 아질삼염이라는 식품첨가물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 아질산염이 단백질과 합성되어 작게나마 발암물질이 생성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그런데 비트에 풍부한 베타인이라는 성분이 유해한 아질산염의 발암물질로 만들어지는 것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서
    비트를 6개월 꾸준히 먹어준다면 깨끗한 몸으로의 변화되어 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비트 부작용

    그렇지만 무조건 좋은 것이라도 어느 하나 부족한 부분이 있는데요. 그래서 한가지만 고집하지 말고 여러 가지를 먹어주는 게 좋습니다. 비트는 옥살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신장결석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특히 안 좋다고 하니 비트를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비트는 약간의 독한 성분이 있어서 너무 과하게 섭취하면 배가 살살 아프거나 메스꺼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과민성 대장증후군 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비트 섭취는 자제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비트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처음 섭취하게 되는 분들이라면 조금씩 먹어보고 이후에는 본인에 맞게 점점 섭취량을 늘리시는게 맞다고 생각됩니다.
    비트 섭취와 함께 건강한 몸을 유지하기 위해 운동도 병행하여 늘 활력있고 에너지 넘치는 생활하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생활 속 인기 있는 다른 정보모음

    2022.01.02 - [건강정보] - ​뱃살 빼는 다이어트 운동법



    ​뱃살 빼는 다이어트 운동법

    2022년 새해를 맞이하여 건강을 위해 운동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올바른 다이어트 운동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로 불어난 몸의 체지방 빼기 위해선 식이요법 뿐만 아니라

    youngssi.com

    2021.12.31 - [생활정보] -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해 인사말 좋은 글 받아가세요.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해 인사말 좋은 글 받아가세요.

    2021년이 저물어 갑니다. 2022년 임인년 새해가 이제 얼마 남지 않았네요. 그 어느 때보다 다사다난했던 2021년을 뒤로하고 새롭게 다가오는 검은 호랑이의 해인 임인년을 기다립니다. 오늘은 임인

    youngssi.com

    2022.01.06 - [생활정보] - 정부 지원금 ‘첫만남이용권’ 2022년도 새롭게 도입



    정부 지원금 ‘첫만남이용권’ 2022년도 새롭게 도입

    2022년도에 지원되는 정부 지원금 중에서 아동에 대한 부분이 새롭게 도입되어 지원됩니다. 올해부터 모든 출생 아동에게는 첫만남이용권 200만 원 바우처(카드 적립금)가 지급된다고 합니다. 어

    youngssi.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