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

그림판 3D 이용하여 이미지 배경 지우기 / 배경 투명하게 만들기

의미찾기 2022. 12. 4. 21:06

윈도10 이상에서 사용되는 그림판 3D를 이용하여 그림이나 사진 배경을 지우고 배경을 투명하게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나 이미지 작업을 하다 보면 이미지의 배경을 지우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와 같은 작업은 전문적인 프로그램에서만 가능할 수도 있지만, 오늘은 그림판 3D를 이용하여 배경 지우기 그리고 간단하게 투명하게 만들어 PNG 파일 형식으로 저장하도록 하겠습니다. 순차적으로 그림을 넣어서 진행하려 하니 잘 따라와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이와 같은 작업을 누끼 작업이라고 하니 이번에 한번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글 목차





    1. 그림판 3D 이용하여 이미지 배경 지우기



    1-1. 먼저 윈도우의 기본 프로그램인 그림판 3D 프로그램을 실행해 줍니다. 이제 배경을 지울 파일을 선택하여 불러옵니다. 그리고 상단에 보이는 [자동 선택]을 클릭합니다.



    이미지 배경 지우기_1



    1-2. 그러면 이미지의 잘라낼 배경 영역을 선택하게 됩니다. 가장자리나 모서리 부분을 드래그하면 영역을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제 [다음]을 클릭합니다.



    이미지 배경 지우기_2



    1-3. 이제는 이미지의 잘라낸 영역에서 개체만 자동으로 선택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에서 티스토리 예전 로고 모양이 선택되었습니다. 추가로 다른 부분도 선택하고 싶으면, 우측 <그림 조각 다듬기>에서 [추가] 또는 [제거] 버튼을 활용하여 작업할 수도 있습니다. 다 되었으면 [완료]를 클릭합니다.



    이미지 배경 지우기_3





    1-4. 이제 잘라낸 개체를 드래그 해보시면 배경과 분리되어 움직일 수 있을 겁니다.



    이미지 배경 지우기_4



    1-5. 이제 마지막으로 이미지의 배경을 삭제해야 됩니다. 아래의 순서를 잘 따라 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상단의 [선택]을 클릭하고, 삭제할 배경 이미지를 전체 드래그합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삭제할 전체 이미지가 선택되었다면, 우측의 <편집>에서 [휴지통]을 클릭하거나, 키보드의 delete 키를 눌러 삭제합니다.



    이미지 배경 지우기_5





    1-6. 이제 다 되었는데요. 원본 이미지의 배경이 흰색이다보니 배경을 삭제한 이미지와 구분이 안가는데요. 제가 이미지 선택을 잘못했네요. 아무튼 위 과정을 잘 따라오셨다면 정상적으로 이미지 배경 지우기에 성공하신 겁니다.



    이미지 배경 지우기_6



    2. 그림판 3D 이용하여 이미지 배경 투명하게 만들기



    그럼 이제 이미지 배경을 투명하게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위 과정을 성공하였다면 바로 이어서 작업을 하셔도 됩니다.



    2-1. 먼저 상단의 [캔버스]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우측의 [투명한 캔버스]가 보이면 단추를 오른쪽으로 이동하여 활성화시킵니다. 그러면 흰색 배경이 사라 질 겁니다. 이 상태가 배경이미지가 투명해진 상태입니다.



    이미지 배경 투명하게 만들기_1





    2-2. 이제 이미지 배경을 투명하게 만든 상태니까 저장을 꼭 하세요. 좌측의 [메뉴]를 클릭합니다.



    이미지 배경 투명하게 만들기_2



    반응형



    2-3. 좌측의 [다른 이름으로 저장]를 클릭하고, 우측의 [이미지]를 클릭합니다.



    이미지 배경 투명하게 만들기_3



    이제 좌측에 배경이 격자무늬로 표시된 것이 보일 겁니다. 저런 화면이 보인다면 배경이 투명하게 되어 있다는 걸 의미합니다. 그럼 가장 중요한 저장할 때의 파일 형식은 반드시 PNG(이미지)로 선택해야 합니다. jpg 파일로 저장하시면 투명 효과가 해제될 수 있으니 꼭 PNG 파일형식으로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투명도를 꼭 체크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투명도에 체크 표시를 하지 않으면 투명효과가 유지되지 않으므로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저장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제는 투명 배경이 적용된 PNG 이미지가 완성되었습니다.



    블로그 글이 도움이 되신 분들은 광고 하나 눌러주는 센스 부탁드립니다. ^0^.



    이상으로 윈도우10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인 그림판 3D로 위와 같이 배경 이미지 제거 및 투명하게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그림판 3D로 간단하게 만족할 만한 이미지 편집이 가능하므로 손쉽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함께보면 좋은 콘텐츠 모음

    2022.12.03 - [생활정보] - 주유할인카드 5가지 추천합니다



    주유할인카드 5가지 추천합니다

    올해는 연초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전쟁으로 국제 유가 상승으로 인해 기름값이 치솟으면서, 주유할때 조금이라도 주유할인되는 카드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주유할인카드는 ‘리터당 정액

    youngssi.com

    2022.12.01 - [IT정보] - 사진 용량 줄이는 3가지 방법



    사진 용량 줄이는 3가지 방법

    요즘 스마트폰 사진을 찍으로 대부분의 사진들이 다 고해상도라서 사진의 용량이 대체적으로 크다는걸 아실겁니다. 사진의 화질, 사이즈에 비례하여 용량이 커지므로 이 사진 용량을 줄이겠다

    youngssi.com

    2022.08.18 - [생활정보] - 청년 월세 지원, 나도 신청할 수 있을까요? Q&A 총정리



    청년 월세 지원, 나도 신청할 수 있을까요? Q&A 총정리

    청년 월세 지원 사업에 대해서 Q&A 형식으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 있으니 해당하는 청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글 목차 청년 월세 지원 사업이란? 저소득 독립청년

    youngssi.com

    2022.12.07 - [생활정보] - 항공권 예약하기



    항공권 예약하기

    3줄요약 여행 준비는 3~4개월 전부터... 항공권 예약 사이트에서 충분히 검색해야.. 가격 비교는 필수 항공권 구매시 주의사항 필히 확인 장기간 코로나로 인해 세계여행이 많은 제약을 받았지만

    youngssi.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