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

한메일 바로가기

의미찾기 2022. 1. 12. 21:21

한메일 바로가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았던 한메일 서비스인데요. 이제는 카카오와 합쳐져서 한메일이라는 이름이 좀 생소하게 느껴지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한메일 서비스(hanmail.net)는 1997년 국내 최초로 무료 e-mail 서비스를 시작하여 14년 만인 지난 2011년에 다음 메일(daum.net)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한메일 계속 이용 가능한가요?



가능합니다. 한메일 이라는 이름이 다음 메일로 변경되었을 뿐 메일 서비스는 계속 이용가능합니다. 이제는 한메일 도메인이 연결되지 않기 때문에 자동적으로 다음 메일로 연결되는데요.



다음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고 바로 우측 화면에 보이는 다음아이디 로그인이나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 버튼을 눌러 접속을 합니다. 다음에서 제공하는 한메일 이메일 서비스 로그인 화면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음 홈페이지
다음 홈페이지

아래의 카카오 계정과 다음 아이디 로그인 화면에서 먼저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을 누르고 접속하여 아이디와 비번을 넣을 차레입니다.

카카오 계정 로그인 또는 다음 아이디로 로그인
카카오 계정 로그인 또는 다음 아이디로 로그인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서 화면이 카카오 계정 화면으로 바뀌게 됩니다. 또는 예전 한메일 계정인 다음 아이디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사항으로는 얼마전부터 카카오계정이 없으면 다음 한메일서비스를 이용할수 없기 때문에 카카오계정으로 통일하여 한메일 계정을 만드시기 바랍니다. 한메일의 새메일이 필요한 경우에는 새로 만드시고 기존의 한메일 계정(이메일 주소)가 있으면 그걸로 사용하면 됩니다.



로그인 화면로그인 화면
로그인 화면

한메일 서비스 로그인 화면입니다. 로그인하여 메일 서비스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한메일 바로가기 만들기

그럼 이제 보다 쉽게 한메일 서비스로 바로 갈수 있도록 한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명 한메일 바로가기를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 어려운게 아니니 쉽게 따라와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다음 홈페이지에서 한메일 바로가기 를 검색합니다.



한메일 바로가기
한메일 바로가기



그럼 Daum 메일 로 바로가기 링크가 보입니다.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한메일 이름이 다음 메일(Daum 메일)로 변경된 것입니다. 박스를 클릭하면 다음 메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저 또한 굉장히 많이 이용했던 한메일 서비스였었는데, 이제는 네이버가 치고 올라와서 네이버 메일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하지만 국내 최초의 무료 이메일을 애용하여 지금도 한메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제 실제로 PC화면에 아이콘으로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한메일 (다음 메일) 바로가기
한메일 (다음 메일) 바로가기



다음 홈페이지의 우측 상단를 보면 점 3개 메뉴가 보일겁니다. 이 설정을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하위 메뉴창이 열리고 [ 도구 더보기]를 클릭합니다. 다시 하위 메뉴가 열리면 [바로가기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우측 설정에서 [도구 더보기] - [바로가기 만들기] 클릭합니다.



한메일 바로가기 만들기
한메일 바로가기 만들기

반응형



그럼 바탕화면에 바로가기가 만들어지는데요. 이름이 다음 메일(Daum Mail) 이네요. 한메일 바로가기 이지만 다음 메일 바로가기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한메일 바로가기(Daum Mail)
한메일 바로가기(Daum Mail)



한메일 바로가기





위 한메일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하면 한메일로 손쉽게 바로 갈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한메일 바로가기 즉 다음 메일 바로가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생활 속 인기 있는 다른 정보모음

2022.01.09 - [생활정보] - 자동차세 납부 연납 신청방법



자동차세 납부 연납 신청방법

자동차세 연납신청 빨리 하셔야 합니다. 대부분의 가정에서 그리고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자동차를 보유하고 계실텐데요. 매년 내게되는 세금인 자동차세는 1월에만 연납 신청을 받으므로 약 9%

youngssi.com

2022.01.06 - [생활정보] - 정부 지원금 ‘첫만남이용권’ 2022년도 새롭게 도입



정부 지원금 ‘첫만남이용권’ 2022년도 새롭게 도입

2022년도에 지원되는 정부 지원금 중에서 아동에 대한 부분이 새롭게 도입되어 지원됩니다. 올해부터 모든 출생 아동에게는 첫만남이용권 200만 원 바우처(카드 적립금)가 지급된다고 합니다. 어

youngssi.com

2021.12.31 - [생활정보] -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해 인사말 좋은 글 받아가세요.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해 인사말 좋은 글 받아가세요.

2021년이 저물어 갑니다. 2022년 임인년 새해가 이제 얼마 남지 않았네요. 그 어느 때보다 다사다난했던 2021년을 뒤로하고 새롭게 다가오는 검은 호랑이의 해인 임인년을 기다립니다. 오늘은 임인

youngssi.com



반응형